티스토리 뷰
비 오는 날이면 괜히 센치해지고, 밖에 나가기도 귀찮아지죠. 우산 쓰고 나가는 것도 번거롭고, 도로는 미끄럽고, 날씨는 흐려서 괜히 기분까지 우울해지기 십상이에요. 하지만 그런 날일수록 집에서 할 수 있는 재미있는 활동들을 찾아보는 게 중요하답니다. 이번 글에서는 비 오는 날 집 안에서 시간을 보람차게 보낼 수 있는 여가생활 추천 TOP 10을 소개할게요. 단순히 심심풀이로 끝나는 게 아니라, 때로는 힐링이 되고 때로는 생산적이기까지 한 활동들로 구성해봤어요.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죠!
비 오는 날 집에서 할 수 있는 재미있는 여가생활 추천 TOP 10
1. 비 오는 날엔 역시 ‘게임’이지!
현실을 잠시 잊고 가상의 세계로 뛰어들자
요즘은 스마트폰 하나만 있어도 고퀄리티의 게임들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시대죠. 하지만 비 오는 날엔 조금 더 진득하게, 몰입할 수 있는 게임에 빠져보는 건 어떨까요?
PC 게임이나 콘솔 게임은 물론이고, 보드게임이나 카드게임 같은 아날로그 게임도 추천할 만해요. 특히 혼자 사는 분이라면 스토리 중심의 RPG나 시뮬레이션 게임을 통해 혼자만의 세계에 빠져들기 딱 좋죠. 반면 가족이나 룸메이트가 있다면 마리오카트, 저스트댄스, 위닝일레븐 같은 파티 게임으로 우당탕탕 웃음꽃을 피울 수도 있어요.
무엇보다 비 오는 날은 외부의 소음이 적고 집중하기 좋은 환경이라, 게임의 몰입도가 훨씬 올라간답니다. 단, 너무 오래 하면 현실 복귀가 어려워지니 타이머 설정은 필수!
2. 책 읽기: 잔잔한 빗소리와 함께 하는 최고의 조합
감성 충전하고 싶다면 책 한 권 어때요?
비 오는 날 창문 너머로 내리는 빗소리를 배경 삼아, 따뜻한 커피 한 잔과 함께 읽는 책 한 권. 이 조합은 그야말로 감성의 정수라고 할 수 있어요. 평소에 바빠서 읽지 못했던 책들, 혹은 다시 꺼내보고 싶은 인생책들을 다시 펼쳐볼 수 있는 좋은 기회랍니다.
장르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어요. 스릴러, 에세이, 로맨스, SF, 자기계발서 등 그날의 기분에 따라 고르면 되죠. 요즘엔 오디오북이나 e북 서비스도 워낙 잘 되어 있어서, 눈은 쉬고 귀로만 듣는 독서도 가능하답니다. '듣는 책'은 진짜 게으른 날에 딱 좋아요.
혹시 책을 잘 안 읽던 분이라면,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 에세이부터 시도해보는 걸 추천해요.
3. 홈카페 놀이 또는 홈쿡 타임
집에서도 분위기 있게, 셰프처럼
밖에 비가 와서 나가서 카페 갈 수 없다면, 그냥 집을 카페로 만들어버리면 되죠! 요즘은 ‘홈카페’가 대세잖아요. 드립 커피를 내리고, 예쁜 잔에 담아 마시고, 크로플이나 브런치 스타일의 간단한 요리까지 해보면 기분이 확 달라져요.
혹은 그동안 도전해보고 싶었던 요리를 시도해보는 것도 좋아요. 예를 들어, 김치볶음밥에 계란 프라이 하나 얹는 걸로 시작해서 점점 난이도를 올려보는 거죠. 직접 만든 음식은 먹는 재미도 있지만 만드는 과정 자체가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힐링 활동이 되기도 해요.
아이들과 함께라면 쿠키 굽기, 핫케이크 만들기 같은 간단한 베이킹도 강력 추천합니다. 온 집 안에 퍼지는 버터 냄새와 빵 냄새는 진짜 행복 그 자체니까요.
4. 아트테라피: 그림 그리기 & 컬러링북
예술 감성을 자극하는 여유로운 시간
비 오는 날에는 뭔가 감성적인 활동을 하고 싶어질 때가 있어요. 그럴 때 가장 좋은 게 바로 ‘컬러링북’이나 ‘자유로운 그림 그리기’예요. 미술에 소질이 없어도 괜찮아요. 이건 예술을 위한 예술이 아니라, 마음을 치유하고 감정을 표현하기 위한 활동이거든요.
컬러링북은 이미 스케치가 되어 있어서 색칠만 하면 되기 때문에 부담이 없고, 차분한 마음가짐을 갖게 해줘요. 집중력도 향상되고, 일종의 명상 효과도 있어요. 요즘은 어른들을 위한 컬러링북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으니 취향대로 고르면 됩니다.
혹은 스케치북과 연필, 수채화 물감 하나만 있어도 금세 나만의 작은 전시회를 열 수 있어요. 중요한 건 잘 그리는 게 아니라, 내가 그리고 싶어서 그린다는 ‘마음가짐’이랍니다.
5. 플레이리스트 정리 & 음악 감상
빗소리 위에 나만의 BGM을 얹어보자
음악은 모든 분위기를 바꿔주는 마법 같은 존재예요. 특히 비 오는 날처럼 감수성이 촉촉해지는 날엔 음악 한 곡이 기분 전체를 좌우하기도 하죠. 이참에 그동안 뒤죽박죽 되어 있던 플레이리스트를 정리해보는 건 어떨까요?
‘비 오는 날에 어울리는 음악’이라는 테마로 새로운 리스트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고, 옛날에 즐겨 듣던 노래들을 다시 찾아서 회상에 잠겨보는 것도 좋아요. 아이유, 장범준, 윤하 같은 감성 아티스트들의 곡은 비 오는 날 들으면 두 배로 감동적이죠.
그리고 유튜브, 스포티파이, 멜론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에서는 ‘Rainy Day’라는 키워드로 다양한 감성 리스트도 제공하니 참고해보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어요.
6. 영화 정주행 또는 드라마 몰아보기
비 오는 날은 인생작 다시보기 찬스!
비 오는 날, 이불 덮고 소파에 누워서 영화나 드라마를 몰아보는 것만큼 행복한 게 또 있을까요? 아무 방해도 받지 않고, 한 편 한 편 이어서 보다 보면 시간이 훅 지나가죠.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등 OTT 플랫폼에는 정말 다양한 콘텐츠가 있어요. 스릴 넘치는 범죄물부터 눈물샘을 자극하는 휴먼 드라마, 뇌가 녹아버릴 만큼 웃긴 예능까지! 오랫동안 미뤄뒀던 시리즈를 이 기회에 정주행하면 성취감도 느낄 수 있어요.
가끔은 옛날 영화나 드라마를 다시 보는 것도 추천해요. 예전엔 몰랐던 의미나 감정들이 새롭게 다가오기도 하거든요. 무조건 최신작이 좋은 건 아니에요.
7. 요가나 홈트로 몸과 마음 다스리기
집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건강 루틴
비 오는 날엔 몸도 찌뿌둥하고, 뭔가 축 처지는 느낌이 들어요. 이럴 때 가벼운 요가나 홈트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격렬할 필요 없어요. 스트레칭만 해줘도 기분이 훨씬 상쾌해지거든요.
요즘 유튜브에는 초보자용 요가, 스트레칭 영상이 넘쳐나요. 아침 루틴, 자기 전 루틴 등 상황에 맞게 골라서 따라 하면 돼요. 특히 ‘전신 스트레칭’이나 ‘척추 교정 요가’ 같은 프로그램은 비 오는 날 웅크려 있던 자세를 펴주는 데 효과적이에요.
운동하고 나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우울했던 기분도 사라지죠. 땀 한 방울 흘리고 샤워까지 하고 나면, 기분이 리셋된 느낌이 들어요.
8. 퍼즐 맞추기 or 레고 조립
몰입의 끝판왕, 시간이 순삭된다!
정적인 활동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게 바로 퍼즐 맞추기와 레고 조립이에요. 이건 진짜 시간 순삭되는 활동입니다. 퍼즐은 난이도에 따라 100피스부터 3000피스까지 다양한데, 비 오는 날 하루 종일 붙잡고 있을 만한 가치가 있어요.
레고도 어른들을 위한 모델이 많아졌어요. 스타워즈 시리즈나 건축물 시리즈는 조립하는 재미뿐만 아니라, 완성 후의 성취감도 엄청나요. 집중력을 요하는 만큼, 외부 세계를 차단하고 나만의 공간에 몰입할 수 있어요.
특히 레고 조립은 손의 감각과 두뇌를 동시에 쓰는 활동이라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적이에요. 덤으로 인테리어 소품까지 완성되니 1석 2조죠.
9. 뜨개질이나 DIY 공예
손으로 만드는 작은 행복
손으로 무언가를 만들어본 적, 요즘 있으신가요? 비 오는 날엔 손을 움직여서 집중할 수 있는 취미가 참 좋아요. 뜨개질, 펠트 공예, 가죽 공예, 레진 아트, 비즈 팔찌 만들기 등 종류도 다양하죠.
처음엔 유튜브 튜토리얼을 따라 간단한 것부터 시작하면 돼요. 특히 손뜨개는 요즘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아서 ‘힙한 취미’로 여겨지기도 해요. 목도리, 컵받침, 파우치 등 생각보다 금방 만들 수 있는 아이템도 많고요.
만들고 나면 ‘내 손으로 뭔가를 해냈다’는 자존감도 높아지고,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하면 의미도 커져요. 혼자 조용히 집중하면서도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 취미랍니다.
10. 블로그나 다이어리 정리하기
기록은 또 다른 힐링의 방식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건 블로그 쓰기, 다이어리 정리, 혹은 노트 필기 같은 기록 활동이에요. 비 오는 날엔 괜히 지난 일들이 떠오르고, 생각이 많아지잖아요. 그럴 때 글로 정리하면 마음이 훨씬 편안해져요.
예쁜 다이어리에 펜으로 일기를 쓰는 것도 좋고, 사진을 정리하면서 여행 포스팅을 올리는 것도 좋아요. 심지어 요즘은 감성 일러스트 일기도 유행이라, 색연필 몇 개만 있으면 나만의 ‘감성 다꾸’도 가능해요.
글을 쓰면서 나 자신을 돌아보고, 그동안 무심코 지나쳤던 감정들을 마주할 수 있어요. 뭔가 생산적인 일을 한 것 같아 하루가 더 알차게 느껴지기도 하고요.
비 오는 날은 단순히 '우울한 날'이 아니라, 오히려 집 안에서 자기만의 세계에 몰입할 수 있는 기회예요. 소개해드린 여가생활 추천 중 마음에 드는 걸 골라서 시도해보세요. 생각보다 훨씬 즐겁고 보람찬 하루가 될 수 있답니다. 다음 비 오는 날엔 “오늘 뭐 하지?”가 아니라 “오늘 뭘 먼저 하지?”가 될지도 몰라요! 😊
서울 비오는날 가볼만한곳 top7
요즘 비가 정말 자주 내리네요. 비오는날 집에만 있기는 너무 답답하죠. 이런날 기분전환하기 좋은 비오는날 가볼만한곳을 골라봤어요. 주로 실내에 있는 장소들로 골라봤으니 비오는날 어디갈
kju67.tistory.com
비오는날 가볼만한곳 경기도 여행지 추천
비 오는 날에는 바깥활동이 제한될 수 있지만, 그렇다고 집에만 있기엔 아쉬운 법입니다. 경기도에는 비 오는 날에도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실내 명소들이 가득합니다. 따뜻한 실내에서 문화와
kju67.tistory.com
비오는날 이미지 모음
ㅂ요즘 연일 비가 내리고 있네요. 비오는날 풍경을 담은 이미지와 함께 주변 사람들에게 인사 한마디 나눠 보는건 어떠세요?이럴때 사용하기 좋은 비오는날 이미지를 모아봤습니다.비오는날
kju67.tistory.com
비 오는날 신발 추천 & 신발 잘 말리는 방법
요즘처럼 비가 많이 오는날은 신발이 젖으면 정말 힘들죠. 비오는날 발을 보호해 주면서 신기좋은 신발 추천과 함께 신발 잘 말리는 방법 알려드립니다.비 오는 날 신발 추천비오는날은 신발 안
kju67.tistory.com
비오는날 인사말 센스있는 문구 모음
요즘 하루가 멀다하고 비가 내리네요. 비오는날 지인들에게 나눌만한 센스있는 인사말을 골라봤습니다.비 오는 인사말1. 아침 인사좋은 아침입니다! 비가 내리는 오늘, 따뜻한 차 한 잔으로 하
kju67.tistory.com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일상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추천 top10 (8) | 2025.04.29 |
---|---|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2025년 2분기 자격 신청방법 총정리 (0) | 2025.04.25 |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4) | 2025.04.25 |
몰타 여행 추천 여행지, 자유여행 일정 여행팁 총정리 (3) | 2025.04.25 |
퇴직금 지급기준 계산 방법은? (3) | 2025.04.25 |